새해, 첫 한주를 마무리하면서...
새해, 함박눈처럼 풍성한 소망들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부터 함박눈이 펑펑 내려서 살짝 들뜬 마음이 듭니다.
올 한 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작년에도 본 블로그를 통해서 해외의 금융 환경과 글로벌 경제 흐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달러를 베이스로 하는 해외 금융을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로 인식하게 된 중요한 한 해로 평가합니다.
코로나와 미국의 대선,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등 여러가지 이슈들이 맞물리면서, 달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주식 시장은 활황을 넘어 사상 최대의 결과치를 내고 있고, 달러는 1,200원을 넘나들다가 현재는 1,100원 아래에 자리 잡았습니다.
모두가 돈에 대한 관심이 극에 달한 시기였습니다.
우리는 한국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면서, 경제적으로는 지구촌에 거주하는 세계인이기도 합니다. 다른 나라와의 무역을 통해 경제적인 부를 늘려나가는 우리나라의 특수성으로 인해 세계 경제 흐름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의 내용을 읽어보신 분들은 연말부터 달러 자산에 대해 크게 관심을 갖고 여러가지 내용을 문의하십니다.
글은 잘 읽어보고 있는데 도대체 어쩌라는 것이냐? 좋은 내용이라 많이 배우고 있는데,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냐?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2021년. 새해에는 좀 더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삶은 계속되고 있으니까요.
개개인들 누구나 머릿속에 재무적인 고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플랜을 기반으로 각자의 고민스런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요즘에는 자급제로 핸드폰 단말기를 따로 사고, 통신사를 선택하여 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애초부터, 가전제품 코너에서 핸드폰을 사고, 통신사에서 유심을 사서 끼우는 방식으로 저렴하게 통신 시스템을 활용했었는데, 왜 유독 우리나라는 그동안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같이 묶어 판매를 했을까요? 약정 걸고, 핸드폰 기본 요금 비싸게 내면서, 그걸 당연하다고 여기면서 지내온 것입니다. 만약에 카톡이 없었다면, 아직도 문자메세지 요금을 건당 얼마씩 내고 있었을 겁니다.
대기업 통신사들과 삼성, LG의 단말기 독과점을 유지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서포트를 했으리라 짐작합니다.
우리나라의 금융 환경은 금융 회사들의 입장에서 상품을 만들고 정책적으로 지원을 하다보니, 정작 금융 소비자들은 선택권이 많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금융사들이 출현하고,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이제야 서서히 바뀔 기미가 보입니다. 금융 시스템은 금융 소비자에게 선택권이 주어지는 환경으로 변해야 합니다.
핸드폰이야 24개월 약정이 끝나면, 새로 바꾸면 되지만, 금융 상품은 한 번 가입하면, 10년을 훌쩍 넘기는 상품들도 많아서, 불리하게 가입을 하면, 손해가 매우 커집니다.
이 블로그를 받아보시는 금융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 솔루션을 소개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늘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도 하고 있는 일,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더 많은 호기심을 갖고, 더 공부하고, 직접 찾아가서 최적의 솔루션을 발굴하여 찾겠습니다. 더 많은 돈을 벌게 해드릴 수는 없지만, 힘들게 버신 돈이 더 안전하게 잘 굴러가도록 도와드릴 수는 있습니다.
원화를 사용하고 있는 한국사람이기 때문에 자산의 가치를 쉽게 증식시킬 수 있는 방법들도 차차 정리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1년. 여러분들 각자의 가정에 부가 넘치는 원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해가 갈수록 돈 걱정없이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