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맛집 투어

   




미슐랭 스타 *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

미슐랭 스타 * * 요리가 훌륭하여, 가던 길을 돌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

미슐랭 스타 * * * 요리가 매우 훌륭하여,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


얼마나 맛있길래 휴가를 내서, 일부러 그 지역으로 여행을 가서 그 레스토랑을 방문할까요? 간 김에 맛보는 수준이 아니라, 맛집 방문 자체가 목적인 여행이라면, 얼마나 맛있어야 만족을 할까요? 미슐랭 스타의 별 세 개는 미슐랭 입장에서도 아무에게나 줄 수 없을 듯 합니다.


도대체 ‘미슐랭’이 무슨 뜻 일까요?

기원을 알고 나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미슐랭과 맛집은 사실 별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미슐랭은 자동차 타이어 브랜드인 미쉐린의 불어 발음이자, 미쉐린에서 발간하는 여행 책자의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자동차 여행 안내서로 시작 되었습니다. 당시 모험에 가까웠던 자동차 여행을 돕기 위한 가이드 북이었던 셈인데요, 도로 법규, 자동차 정비 요령, 숙박, 주유소, 식당등의 정보를 담은 책이었습니다. 1900년 첫 발간 이후 그 내용들이 호평을 받으면서 1922년부터 정식으로 판매 되기 시작했고, 이후 미식가를 위한 안내서로 명성을 떨치게 됩니다. 개그우먼 이영자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방문하여 휴게소 먹방을 진행하던 프로그램이 한창 유행이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자동차 운전자들이 방문한 맛집들을 책자에 소개한 것이 운전자들 사이에서 유행이 된 것과 같습니다.


미슐랭에서 음식을 소개하고, 평가하는 내용이 100년이 넘게 이어져 온 덕분에, 미슐랭 가이드는 매우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습니다.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책자이기 때문에 모든 요리사들이 이름을 올리고 싶어하는 꿈의 무대와도 같습니다. 미슐랭 3스타 맛집은 실제로 전세계 미식가들이 일부러 방문하는 핫플레이스이기도 합니다.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특별한 볼꺼리와 놀꺼리가 있다면, 일부러 찾아가는 수고를 아끼지 않을 정도입니다.


해외의 금융 상품이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몇 년 전, 유명 여행사에서 부자언니로 유명한 금융 컨설턴트와 베트남 투자 여행 상품을 만들어서 실제로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호텔과 교통, 음식 등 모든 여행 조건을 최고급으로 준비해서 베트남 투자 여행 상품을 구성했는데, 인당 2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상품임에도 2회의 투어 일정이 모두 마감이 될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었습니다.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면, 비용과 시간, 수고로움을 감수하면서도 찾아가야 직성이 풀리는 것이죠.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을 겁니다.


투자 열기가 뜨거운 베트남 같은 신흥국이나, 금융 시스템이 높은 수준으로 갖추어져서 국민들의 금융 자산의 비중이 매우 높게 운영이 되고 있는 미국, 영국, 홍콩, 싱가폴 같은 금융 선진국을 직접 찾아가서 신사유람을 할 수 있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말 그대로 일부러 찾아가는 '별 3개 짜리 투자 맛집 탐방'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 시국이 생각보다 길어져서 현실적으로 미슐랭 투자 맛집 투어는 불가능한 요즘입니다. 다만, 매일 카톡을 통해 여러분에게 제공되는 이 리포트가 그 역할을 간접적으로 나마 대신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정말 유명한 미슐랭 별 3개 짜리 레스토랑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지에 지점을 낸다면, 우리는 미국을 방문하지 않아도, 규격화 된 별 3개 맛집을 경험할 수가 있겠지요. 물론 오리지널의 특별함과 현장성은 조금 떨어지겠지만, 그만큼 수고를 덜해도 되니 충분한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 이슈와 세계 선진 금융 국가들의 각종 시스템과 탁월한 금융 플랜들을 본 리포트를 통해 접하시는 것은, 미슐랭 금융 맛집 ‘3스타’ 수준의 플랜을 간접적으로 나마 경험하시는 것입니다. 일부러라도 찾아가는 맛집 플랜을 아침마다 접할 수 있다는 것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 보다는 한 걸음 이상 앞서 나가는 셈입니다.


코로나가 사라진 이후, 일부러 휴가 내고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세계의 유명한 금융 맛집을 찾아갈 수 있는 그 날이 어서 오기를 기원합니다.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담 신청 해주십시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만약 프로축구 구단주라면

뉴욕 증시, 단기 차익에 골몰하는 이유

요즘, 가장 안전하게 투자 수익 내는 법(S&P500 실전사례)